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함안낙화축제 사전예약 방법 안내(링크 있음)
    카테고리 없음 2024. 3. 12. 23:30
    반응형

    23년도에는 낙화축제가 상하반기에 진행이 되어 올해도 마찬가지일 줄 알았는데 작년 하반기 행사는 연중행사가 아니었다고 한다. 현재 계획되어있는 올해 낙화축제는 5월 14~15일이며, 오늘(13일 오전 10시)부터 1차 예약이 시작된다.


    매년 석가탄신일에 무진정 일대에서 열리는 함안낙화놀이는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뜻에서 매년 석가탄신일에 무진정 일대에서 열리는 함안 고유의 민속놀이다. 함안 낙화놀이는 연등과 연등사이에 참나무 숯가루로 만든 낙화를 매달아 이 낙화에 불을 붙여 꽃가루처럼 물위에 날리는 불꽃놀이이다. 일제 강점기에는 민족정기 말살정책에 따라 중단되었다가 1985년 복원되어 매년 행사를 실시하여 함안군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있다.

     

    ✅행사일시: 2024. 5. 14.(화) ~ 15.(수) 2일간 16:00 ~ 22:00
    ✅행사장소: 함안 무진정 일원
    ✅예약방법
    - 네이버 예약 시스템 예약
    - 읍·면 방문예약
    ✅문의: 함안군 문화유산담당관 ☎055)580-2551

     

    * program

    - 식전행사 : 우리음악 대향연 등
    - 고유제 : 제례행사
    - 점화식 : 낙화놀이 점화
    - 개막식 : 공식행사
    - 식후 축하공연 : 초청가수 공연 등
    - 불꽃놀이 등

     

     

     

    함안낙화놀이보존회 : 네이버

    방문자리뷰 18 · 블로그리뷰 50

    m.place.naver.com

     

     

     

    🔎거리

    서울에서 함안 (약 5시간)😲

     

    🔎함안 9경

    1경 말이산고분군

     

    위치: 경남 함안군 가야읍 도향리 748(주차장)

    주변관광지: 함안박물관, 고분전시관

     

    해발 60m 안팎의 작은 봉우리들이 2km에 걸쳐 있는 주능선 위에 지름 40.2m의 가야 최대 고분 등 대형봉분이 줄을 지어있다. 서쪽으로 뻗은 가지능선까지 아름다운 경관이 이어지는데, 능선을 따라 곳곳에서 인생사진을 남기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또한 함안박물관에 들러 아라가야의 역사를 알고 오르면 더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야생화와 들풀을 관찰할 수 있으며, 별자리 덮개돌 발견 이후 별을 관찰하는 행사도 수시로 열린다. 말갑옷, 배모양토기, 집모양토기 등 가야를 대표하는 유물이 출토된 곳이기도 하다.

    2경 악양의 꽃길과 노을

    위치: 경남 함안군 법수면 윤외리 84-7(주차장)

    주변관광지:  악양생태공원(경남 함안군 대산면 하기리 810-2(주차장))

     

    전국에서 가장 긴 둑방을 따라 핀 빨간 꽃양귀비(5월)와 코스모스(9월), 둔치에 핀 구절초가 보는 사람의 감성을 한껏 끌어올린다. 울창한 갯버들 숲과 새벽녘 피어나는 물안개가 낭만과 추억을 더하고, 악양루와 악양생태공원에서 바라보는 노을은 또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한 번 타면 잊을 수 없는 경비행기체험, 악양생태공원의 수박 식빵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4경 무진정의 사계

    을사사화를 예상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조삼(趙參)선생이 1542년 지은 정자로 울창한 고목 속에서 낙화놀이가 열리는 연못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곳이다.

     

    주세붕 선생의 기문에 “천명을 알고 용퇴할 수 있었기에 이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니 정자의 경치와 선생의 즐거움이 무진할 것이다.”는 구절에 있어서 청풍명월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끝없음을 이름으로 삼은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맑은 바람이 저절로 불어오고 밝은 달이 먼저 이르며, 반걸음을 옮기지 않아도 온갖 경치가 모두 모였으니 진실로 주물주의 무진정이라 하겠다”는 구절에서 엿볼 수 있듯이 사계절 아름다운 경치가 이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말이산고분군과 함께 웨딩촬영지로도 유명하다.

    5경 연꽃테마파크의 아라홍련

    위치: 경남 함안군 가야읍 도항리 260-14(주차장)

     

    아라가야 왕궁지 앞에 조성된 연꽃테마파크는 700년 전 고려시대 연꽃인 아라홍련과 경복궁 연못에 복원되어 우리나라 최고의 자생 연꽃임이 입증된 법수홍련 등 50여종의 다양한 연꽃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함안의 걷고싶은 아름다운 길 11선에도 선정되었으며, 휴식 공간도 잘 갖춰져 있다.

    아라홍련

    2009년 5월 성산산성에서 발굴된 연씨를 발아시킨 연꽃이다. 고려시대 불화(탱화)에 그려진 꽃과 동일하고 유전자검사에서 700년 전 고려시대 말기의 것으로 확인되었다. 함안박물관에 원형이 보존되어 있으며 성산산성에 복원할 예정이다.

     

    6경 강나루생태공원의 청보리

    위치: 경남 함안군 칠서면 이룡리 998(주차장)

     

    낙동강을 끼고 광활하게 펼쳐진 함안강나루생태공원은 봄이 되면 42만㎡에 걸쳐 청보리가 펼쳐지는데 이 광경은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작약집단지가 있고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8경 합강정과 반구정의 해돋이

    위치

    (합강정) 경남 함안군 대산면 장암리 707-1(주차장)

    (반구정) 경남 함안군 대산면 구암4길 116-2(주차장)

     

    낙동강 700리 중에서 최고 절경으로 일컬어지는 용화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다. 해발이 낮은 합강정은 낙동강 물속에서 해가 떠오르는 명장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1607년 이곳에서 출발한 뱃놀이(용화산하동범)가 유명하다. 반구정은 느티나무 고목 아래서 남지철교와 들판을 바라보는 풍경이 일품이며, 특히 남방바람꽃이 피는 봄이 되면 전국에서 사진작가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마을 안쪽 경사가 심한 임도를 걸어서 올라가다 보면 반구정이 보인다.

    9경 대평늪의 늪지식물

    위치: 경남 함안군 법수면 대송리 897-2(주차장)

     

    우리나라에서 늪지식물을 보호하기 위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유일한 곳으로 자연생태환경이 잘 보존된 곳이다. 자라풀, 물옥잠, 마름, 부들, 가시연꽃, 털개구리미나리 등의 다양한 늪지 및 수생식물이 있으며, 백로, 흰뺨검둥오리 등도 간간히 들른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늪을 한바퀴 돌면서 여유있게 탐방할 수 있다.

     

    🔎숙소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